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세원 경기도의원 초등돌봄 방향성 정립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더민주·화성4)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초등돌봄 방향성 정립을 위한 토론회’가 2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을 비롯해 권정선·배수문·박옥분·국중범·황대호·김태형·서현옥 도의원 등이 토론회에 참여해 초등돌봄교실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토론회의 주제발표를 맡은 이관표 한세대학교 시회복지학과 교수는 경기도아동돌봄체계 운영형태 및 수요·공급 현황을 바탕으로 초등돌봄교실 운영 확대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경기도 어린이 돌봄 중앙통합관리시스템과 같은 공통된 돌봄체계 확립이 필요하다는 지적과 함께 초등돌봄교실 확대 운영에 대한 학교 관리자가 느끼는 문제점 등을 통해 학교공동체가 느끼는 다양한 시각을 공유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좌장을 맡은 박세원 도의원은 “경기도 초등돌봄 관계자 각자의 입장을 공유하여 문제 해결의 실마리로 찾고자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토론회의 의견이 정책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회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