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리처방 서비스, 공공근로 원클릭…공공 마이데이터에 담길 아이디어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대신해 대리인이 처방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를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공하는 ‘대리처방 서비스’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최근 개최한 ‘공공 마이데이터 국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최우수상 3편, 우수상 5편, 장려상 13편 등 수상작 21편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의 행정정보를 정보주체 본인이 직접 증명서 형태의 서류로 발급·제출하지 않고 필요한 정보만 제공 요구하여 다양한 공공·민간 서비스에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야에서는 ‘내 주머니 속, 마이데이터 쏙!’(핑퐁), 홍보콘텐츠 분야에서는 ‘공공 마이데이터 송’(와이하이)가 각각 최우수상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밖에도 ‘공공근로 원클릭 신청’ 아이디어, ‘방문 없이, 대기 없이 전송 OK!’홍보콘텐츠 등 다양하고 참신한 응모작들이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행안부는 활용 아이디어 분야 수상작은 해당업무 담당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공공 마이데이터의 신규 서비스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B.I.와 홍보콘텐츠는 행안부 온라인 서비스와 유튜브·페이스북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서주현 행안부 공공지능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공공 마이데이터는 국민이 본인정보에 대해 주권자로 이용하는 것으로서, 행안부는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