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구로디지털단지 LED로 반짝반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낙후 이미지 벗고 활력 기대”

서울 구로구가 중소 벤처기업이 밀집한 구로디지털단지 거리 일대에 발광다이오드(LED)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과거 낙후한 산업단지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디지털단지 일대에 활력 있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며 “어두운 밤거리를 밝히고 각종 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LED 조형물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를 중심으로 LED 조형물을 설치하고, 구로의 지역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구로의 시작부터 미래를 향해 발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미래를 여는 문’, 구로의 명소를 소개하는 ‘도심 속 구로 여행’, 구로의 이미지를 상징화한 ‘디지털 구로’ 등 3편으로 구성돼 있다. 또 조형물을 설치한 주변의 오래된 바닥을 재포장해 인근 직장인과 주민을 위한 만남의 광장으로 새단장했다.

도로변에 설치한 미디어폴은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색이 변한다. 날씨, 기온, 습도 등 기상 정보도 알려준다. 해당 영상은 매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노출된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구로디지털단지가 첨단 산업의 이미지를 담은 지역의 야간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희선 기자
2022-01-2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