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황인식 서초구청장 예비후보, ‘서초를 친환경과 일자리가 어우러진 도시로 만들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서초구청장 예비후보 출마
-전성수 전 인천시 행정부시장과 대결


황인식(57) 서울 서초구청장 예비 후보

황인식(57) 전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이 서울 서초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황인식 에비 후보는 대변인과 행정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서울시의 대표적인 행정, 기획 전문가로 꼽힌다.

황인식 예비후보(국민의힘)는 30일 그는 이날 ‘서초구가 키운 행정전문가 황인식, 서초구청장 출마 선언’이라는 입장문을 내고 “서초구에서 11년간 근무하면서 구민이 행복한 서초를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서초구의 진면목을 잘 아는 행정전문가임을 자부하면서 공직과 행정의 고향인 서초를 위하여 돌아온 연어의 심정으로 6.1.지방선거에 서초구청장으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황 후보는 “서초구를 친환경 산업 발굴과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추진하는 생산적인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예비후보가 제시한 캐치프레이즈는 ‘힘차게 재도약하는 서초’다. 문화·예술 자원을 관광 인프라와 연계하는 ‘문화 관광도시’, 육아 복지·저출산 대책을 강화하는 ‘따뜻한 복지도시’도 목표로 내놨다.

황 예비후보의 핵심 공약은 경부 간선도로 입체화사업, 정보사 이전 부지 개발, 국회단지·성뒤마을·헌인마을 친환경 명품 주거단지 조성 등 13개다. 서초형 복합복지타운을 건립하고 반포종합운동장 복합체육시설을 세우는 방안도 담았다.

황 후보는 서초구에서 행정지원국장과 기획경영국장, 생활복지국장 등으로 11년간 일 했고 서울시에서는 대변인을 역임한 뒤 1급인 한강사업본부장으로 일하다 구청장 출마를 위해 공직생활을 접었다. 이번 대통령선거 때에는 윤석열 대통령후보 정책본부 자치분권특위 정책실장으로서 선거를 도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