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전문가’ 이창학 전 前 서울시의회 사무처장, 중구청장에 도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창학 후보, ‘중구 발전에 혼신 다 할 것’
-30년 간 서울시에 몸 담았던 서울 전문가
-온화한 성품과 합리적 일처리 등으로 서울시에서 신망


서울 중구청장에 도전장 낸 이창학 전 서울시의회 사무처장

이창학 전 서울시의회 사무처장이 31일 6·1 지방선거에서 서울 중구청장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이창학(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이날 ‘30년 서울전문가, 중구전문가로 뜁니다’를 슬로건을 내세우며 중구청장에 도전장 내밀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30년간 서울시 공무원으로 체득한 행정 경험을 살려 가족과 사는 중구에서 ‘통합과 상생’의 행정을 실현하겠다며 중구를 모두가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30년간 상수도사업본부장, 문화체육관광본부장, 교육협력국장, 대변인, 행정국장, 기후에너지담당관, 평가담당관 등 서울시 주요 행정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서울시의회 사무처장으로 서울시민이 뽑은 서울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지원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특히 온화한 성품과 합리적인 일처리가 장점으로 꼽힌다.

이 예비후보는 중구를 ‘주민 중심, 서울 관광의 중심, 경제 업무 중심’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코로나 블루로 가라앉은 마음을 회복하는 일 △상권 회생 프로젝트 △공간 업그레이드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젊음 동행 프로젝트 △사회적 약자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중구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도심 학교 지원사업 △돌봄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을 내세웠다.

이 예비후보는 “중구의 많은 문제는 서울시와 긴밀한 협력 속에 추진되어야 할 것들”이라면서 “중구를 자랑스럽고,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