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 도와달라”… 폐지 모아 120만원 기부한 중랑구 고령 주민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랑구 중화동에 거주하는 고령 주민 3명이 폐지를 모아 판 돈 120만원을 중화2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사진은 이들이 기부한 성금과 고물상에 폐지를 팔고 받은 영수증 모습.
중랑구 제공

어르신 3명이 폐지를 주워 모은 돈 12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8일 서울 중랑구에 따르면 지난 5일 고령의 주민 3명이 폐지를 판 돈 120만원을 중화2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중화동에 거주하는 이들은 어려운 형편에도 지난해 겨울부터 올해 3월 말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폐지를 모아왔다. 이 가운데 한 명은 16년째 인근 공원을 청소하며 봉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나도 어렵게 살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면 좋겠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힘들게 모은 돈인 만큼 의미 있게 사용해 달라”라고 말했다.

전달받은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화2동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기부를 직접 실천으로 옮기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추운 겨울날 이웃을 생각하며 묵묵히 폐지를 모아 지역 사회에 감동을 전달한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