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 전봇대 거치형 전기차 충전소 첫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택 밀집·산복도로 전봇대 활용
6개 구 22곳에 시범 설치해 운영


부산시와 한국전력이 전국 처음으로 도입하는 전봇대 거치형 전기차 충전소.
부산시 제공

전봇대에 거치하는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부산에 설치된다.

부산시는 14일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본부, 부산 동구·부산진구·해운대구·금정구·수영구·사상구 등 6개 구와 ‘전봇대 거치형 전기차 충전소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섰다. 전봇대 거치형 충전소는 주택 밀집 등으로 충전소 설치 공간이 없는 옛 도심과 산복도로 등의 주거지 전용 주차장에 있는 전봇대를 활용해 전기차 충전 사각지대를 해결하려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한전은 6개 구의 주거지 전용 주차장 22곳에 전봇대 거치형 전기차 충전소를 시범 설치해 운영하고, 지자체는 부지 제공 등 필요한 지원을 맡는다.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될 주거지 전용 주차장의 경우 1개 면 이상을 전기차 전용 주차구역으로 지정한다. 현재 부산 지역에는 5683대의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됐지만 전기차 보급 확대로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부산시는 2025년까지 전기차 충전기를 2만 2000대로 늘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산이 많은 부산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그동안 충전소 확보가 어려웠다”면서 “이번에 전봇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소 설치가 본격화되면서 산복도로 등에도 충전시설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부산 박정훈 기자
2022-04-15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