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어린이날 맞아 아동복지 공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 출생 순간부터 건강한 발달과 성장 지원”
김은혜 “ 24시간 어린이병원 확대”

김동연(왼쪽) 전 경제부총리,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어린이가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아동복지 공약을 앞다퉈 내놓았다.

김동연 후보는 전날 자신의 SNS인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어린이 여러분의 365일 모든 날이 어린이날처럼 즐겁고 행복하기를 기원한다. 방정환 선생님께서는 어린 사람도 한 명의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의미로 ‘어린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야 사회도 건강하고 경기도의 미래에도 희망이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어린이가 존중받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5대 공약도 제시했다. 5대 공약은 출생 순간부터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지원, ‘노는 아이 신나는 경기 혁신놀이터’ 조성, 국·공립어린이집 비중과 공공보육 이용률 50% 실현, 시간연장 다함께돌봄센터와 거점형 경기도 아동돌봄센터 모든 시·군에 설치, 학대피해아동과 자립준비청년의 성장과 자립 지원 등이다.

김은혜 후보는 5일 오전 과천 서울대공원을 다녀온 뒤 SN S페이스북에 에 올린 글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경기도, ‘경기맘’ 김은혜가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저는 오늘 과천 서울대공원에 다녀왔다. 많은 어린이들을 보며 한 아이의 엄마로서 행복한 마음을 느꼈다”며 “젊은 경기도는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곳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기아이 든든보육’과 ‘경기교육 레벨업’ 정책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뛰어놀면서, 좋은 교육을 받으며 바르게 자라나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24시간 어린이병원 확대, 모든 아동의 삼시세끼 보장, 모든 아동 무료 AI 성장판 검사 지원, 폐교를 활용한 테마파크형 디지털 놀이터 조성, 픽업 콜버스 도입을 통한 안전한 하굣길 지원 등을 공약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