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 “청년에게 더 많은 기회 주는 경기북부 만들 것”…경기북부 청년협의회’ 주최 간담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경기지사 당선인이 21일 포천시에서 청년들과 만나 자신의 정치 소신을 거듭 강조했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제공

김동연 경기지사 당선인이 21일 경기북부 지역 청년들과 만나 “기업 투자 유치와 규제 완화 등을 통해 청년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후 포천 신북면 아트밸리 청년여행LAB에서 ‘경기북부 청년협의회’ 주최로 마련된 간담회에 참석했다.

김 당선인은 지난달 같은 장소에서 북부지역 청년들을 만난 바 있다. 선거기간이던 지난 5월14일 이 장소에서 ‘접경지역 청년간담회’를 갖고 청년정책과 북부지역 발전 정책 등을 허심탄회하게 나눴고, 선거 후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는데 이를 지킨 것이다.

김 당선인은 “그때 다시 한 번 꼭 방문해달라고 (청년들이)요청했고, 다시 보니 반갑다. 개인적으로는 약속을 지키게 돼 기쁘다”며 “약속한 것은 최선을 다해 지키려고 한다.약속을 소중하게 생각하고,제가 약속한 것은 지키려고 노력하며 살아왔다”고 했다.

김 당선인은 간담회에서 “경기북도 설치를 강하게 주장한 논리 중 하나는 경기북부 주민들의 피해나 그간의 차별에 따른 보상 차원이 아니라 경기북부의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보았기 때문”이라며 “북부지역 청년들의 잠재력과 열정을 표출하는 생태계를 만든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표로도 빚졌고, 말로도 빚졌고, 공약으로도 빚졌다”며 “도민에게 진 빚, 임기 중 차곡차곡 갚아 경기도를 바꿔 대한민국을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청년들이 도전에서 실패해도 재기할 수 있고 용기를 찾을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경기북도 신설과 관련해 기업 투자를 유치하고 창업과 전직의 장을 넓혀주는 동시에 규제 완화를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년정책의 화두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청년들에게 공부할 기회,일할 기회,집을 가질 기회 등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기회의 빈익빈 부익부를 없애겠다”고 강조했다.

김 당선인은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일부를 취임식과 관사에 초대하겠다” 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