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 청년이 선호하는 ‘서울형 강소기업’ 50곳 추가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중소기업 경영악화와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서울형 강소기업’ 50곳을 선정해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2016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해 현재 총 551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년이 선호하는 육아 친화적 조직문화를 가진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자 육아휴직 사용 비율이 높은 기업에 선정 시 가산점을 주도록 평가 기준을 개선했다.

선정된 강소기업에는 육아휴직자 대체 청년인턴 인건비를 최대 23개월간 지원한다. 또한 서울형 강소기업이 서울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이하 청년을 신규 정규직으로 채용하면 1인당 1500만원씩 최대 3명까지 ‘근무환경개선금’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휴게·편의시설, 육아시설 설치·개선, 결혼·출산 축하금, 자기계발비 등의 복지비용으로 쓸 수 있다.

육아 친화적이고 일·생활 균형을 갖춘 조직문화를 넓히도록 교육과 컨설팅도 지원한다. 신규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일·생활 균형 수준을 진단하는 설문을 사전에 진행하고, 그를 기반으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의 일·생활균형 컨설턴트가 방문해 수준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민간 취업포털(잡코리아) 내 ‘서울형 강소기업 전용채용관’ 운영하거나 기업별 최대 30억원까지 대출금리 0.5% 우대 혜택 등도 제공한다. 서울형 강소기업 신청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홈페이지(www.seouljobnow.co.kr)에서 하면 된다. 공공기관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추가 심사를 거쳐 9월 말 발표한다.

신대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중 청년이 선호하는 조직문화를 가진 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육아 친화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