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 아이들 꿈 키워주는 ‘별별 마을학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마을 곳곳·박물관 역사 체험
새달 8~22일 무료로 운영


서울 종로구가 지난 5월 ‘별별 마을학교’의 봄 학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별난 생각으로 여는 디자인교실’.
종로구 제공

정문헌 신임 종로구청장.

서울 종로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에게 특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종로 별별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종로 별별 마을학교는 ‘별처럼 빛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워 주기 위해 가지가지 별별(別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나는 여름방학, 별별 즐거움’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만드는 즐거움 ▲부르는 즐거움 ▲배우는 즐거움 ▲걷는 즐거움 ▲읽는 즐거움 등으로 구성됐다. 마을교사가 구 곳곳을 함께 누비며 수업을 이끈다.

기간은 다음달 8일부터 22일까지다. 구에 있는 박물관과 종로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마을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 ‘탐방 프로그램’, 마을교사가 우리동네키움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별별 마을학교’ 등도 마련돼 있다. 참여 대상은 종로구에 살거나 구에 있는 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청소년이다. 비용은 전액 무료(재료비 학습자 부담)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어린이·청소년이 방학을 맞아 집 가까운 곳에서 마을교사, 또래 친구들과 배우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2022-07-22 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