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남 양산 오랜만에 찾은 평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재인 전 대통령 휴가 떠나자
친문·반문 단체 집회 일시 중단

문재인 전 대통령이 퇴임한 뒤 귀향해 사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이 문 전 대통령의 휴가로 모처럼 집회 소음 몸살에서 벗어나 평온을 되찾았다.

양산경찰서는 평산마을 문 전 대통령 사저 주변에서 집회를 여는 지지·반대 단체 대부분이 문 전 대통령 휴가 기간에는 집회를 멈추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평산마을 주변에서 집회를 하겠다고 경찰에 신고한 단체는 평산마을평화지킴이운동본부 등 문 전 대통령 지지 단체 4곳과 한미자유의물결 등 문 전 대통령 반대 단체 4곳 등 8곳이다.

반대 단체는 문 전 대통령이 지난 5월 퇴임해 평산마을로 귀향한 뒤 평일에는 수명, 주말에는 수십명씩 사저 주변에서 스피커와 확성기 등을 이용해 문 전 대통령 내외를 비난하고 장송곡을 내보내며 집회를 열고 있다. 이에 맞서 문 대통령 지지 단체에서도 스피커와 확성기 등으로 노래를 틀어 반대 단체의 집회 소리를 차단하며 맞불 집회를 하고 있다.

문 전 대통령 비서실 측은 지난달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 전 대통령이 월요일(8월 1일)부터 며칠간 여름휴가를 갈 계획”이라며 “시위하는 분들,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알렸다.

경찰은 문 전 대통령의 휴가 기간만이라도 집회를 중단하도록 지지·반대 단체를 설득했다. 반대 단체 1곳을 제외한 7개 단체는 경찰 요청을 받아들여 지난 1일부터 집회를 하지 않고 있다. 반대 단체 1곳도 집회는 계속하지만 마이크나 확성기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경찰에 전달했다. 문 전 대통령 내외는 지난 1일 항공편으로 부산 김해공항에서 제주로 이동했으며 일주일간 휴가를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양산 강원식 기자
2022-08-03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