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전기차’ 뜬다… 광주 경제 활력 충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27억 챙긴 투기꾼·체험농장 내건 교사… ‘가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700만 캠핑족 잡아라… ‘이색 텐트’ 치는 지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 “분단의 아픔 상징 DMZ, 평화·생태지대로 가꿀 것”…77주년 광복절 경축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경기지사

김동연 경기지사는 15일 광복 77주년을 맞아 “분단의 아픔을 상징하는 DMZ를 평화지대이자 생태지대로 가꾸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당초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등을 초대해 경축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취소했다.

대신 김 지사는 이날 경축사와 페이스북 글을 통해 “‘북·중·러 대(對) 한·미·일’ 신냉전 구도가 조성되며 지금 한반도의 평화가 커다란 위협에 직면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는 북한과 가장 긴 휴전선을 맞대고 있어 한반도 평화 위협에 가장 먼저 노출될 수밖에 없다”며 “분단의 아픔을 상징하는 DMZ를 평화지대이자 생태지대로 가꾸고, 복합적인 중첩규제로 희생을 당한 경기북부를 특별자치도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야·정 협치 모델을 만들어 경기도를 ‘기회 수도’로 탈바꿈하겠다”며 “‘작은 대한민국’ 경기도가 평화협력과 민생협치는 물론 우리나라가 가진 많은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 ‘경기도가 바뀌면 대한민국이 바뀐다’는 것을 꼭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해방 후 77년이 지나고 국내외 생존해계신 애국지사님이 모두 열 분 계신다. 그중에 경기도에는 오희옥 애국지사님 한 분이 생존해계신다”며 “내년 광복절에는 코로나 걱정 없이 오희옥 애국지사님과 많은 광복회원 여러분을 모시고 광복절 경축행사를 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애국지사는 국내외 생존한 10명의 애국지사 중 경기도에 거주하는 유일한 애국지사이며 광복군 활동 공로로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았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약자와 동행’ 지치지 않게…구로가 손잡아 드릴게요

사회복지 종사자에게 ‘긍지 충전’ 복지사 등 170여명 영화관람 초대 유공자 29명에게는 구청장 표창 심리검사·상담 등 ‘마음 건강’ 지원 내년부터 복지포인트 지급도 추진

“용산공원, 구민 뜻대로”… 용산 대변인의 원칙[의

오천진 용산구의회 의장 “현장 방문·토론회 등 목소리 수렴 여야 협치로 상생의 의회 만들 것”

경찰병원 퇴원·집청소까지… 송파표 ‘돌봄’

퇴원환자 SOS센터 연계 협약 의료진, 어르신 대신 서비스 신청

책 쓰는 구청장, 지역 어린이들과 ‘성동 ESG’를

정원오 구청장 ‘ESG 북토크’ “지속 가능한 도시 정책 실현 최선” 일상생활 속 ESG 실천 이야기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