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경숙 서울시의원, 창동역 ‘열차정보 안내시스템’ 설치 완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호선 창동역 대합실 내 1호선 열차 운행정보 확인 가능
‘열차정보 안내시스템’ 4대 설치 완료
이경숙 의원 “시민 교통복지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

이경숙 서울시의원

이경숙 서울시의원(국민의힘·도봉1)은 4호선 창동역 대합실 내 1호선 열차정보를 볼 수 있는 ‘열차정보 안내시스템’ 4대가 설치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열차정보 안내시스템’이란 열차 위치와 행선지 등 각종 정보를 표출하는 시설물로 운영 주체별로 관리ㆍ운영되고 있다.

특히 창동역은 4호선(서울교통공사), 1호선(한국철도공사) 운영 주체가 달라 4호선 창동역에서 환승할 1호선의 열차 운행정보를 볼 수 있는 시설물이 없었다.

설치 완료 사진

이로 인해 4호선 창동역에서 1호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열차 도착시간을 몰라 무리하게 움직이다 보니 충돌 등 안전사고가 발생 할 수 있다는게 이 의원의 설명이다.

또한 이 의원은 “열차정보 안내시스템 설치를 통해 환승 열차 운행정보를 미리 알 수 있어 대기시간을 줄이고 시민 교통복지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의원은 “각 운영기관은 기술ㆍ정보를 공유해 서비스 향상을 도모해야 할 것”이라며 “주요 환승역을 대상으로 열차정보 안내시스템 운영 상황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