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도 안심하고 명동에서 놀자…서울 중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 단장’ 노원문화예술회관, 잭슨 폴록·조수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 불광동에 최고 35층 공동주택 2451세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동 상일동 능골근린공원, 편안한 무장애 데크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성연 서울시의원, 광진구 대원·신향빌라 재건축 관련 의견 청취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로운 스카이라인 조성으로 명품 주거단지로 탈바꿈 기대
주민의견 최대한 반영되도록 역할 다하겠다


박성연 의원이 지난 12일 광진구 신향빌라를 방문해 재건축 관련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성연 의원(광진2·국민의힘)이 지난 12일 광진구 중곡동 소재 대원빌라, 신향빌라 재건축 추진위 사무실과 사업지 현장을 방문해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박 의원을 비롯해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과 최일환·신진호·김상희 구의원(이상 국민의힘), 재건축 추진위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해 재건축 추진 과정상의 애로사항과 민원을 청취하고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대원빌라 재건축 사업지는 광진구 중곡동18-16번지 외 2필지로 대지 면적 2,963.3㎡ 규모다. 3개 동 42세대로 1985년에 준공됐으며, ‘소규모 재건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소규모 재건축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상 재건축과 달리 안전진단 및 구역지정, 관리처분계획인가 등 추진절차가 간소화돼 빠른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또한 중곡동 18-24번지 일대에 소재한 신향빌라는 156세대 규모로 1986년 지어졌으며,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재건축 1호 사업지다. 2020년 11월 신통기획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약 1년 7개월 만인 2022년 6월에 정비구역 지정이 완료됐다.

박성연 의원(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12일 광진구 대원빌라 재건축 추진위 사무실을 방문해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 의원은 “두 빌라는 모두 준공된 지 35년이 넘은 낡은 연립주택으로 안전상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재건축을 추진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라며 “재건축이 완료되면, 용마산과 아차산 등 주변 자연 지형과 어우러져 새로운 스카이라인이 조성되는 등 쾌적하고 안락한 명품 주거 단지로 탈바꿈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재건축은 장기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고통을 받아 온 주민들의 의견 반영이 최우선 고려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시 및 광진구 등 관련 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재건축이 조속히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