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의혹’ 성남도개공 청렴도 최하 등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첫 문턱 못 넘은 광주신세계 신축·이전… ‘험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제주서 쉼표 같은 근무… 워케이션 성지 굳힌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지 서울시의원 “5호선 강동구간 최고혼잡도 182.5%…증차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일 5호선 강동구간 증차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용역 결과 5호선 혼잡도 기존 공사 산출보다 수치 높아
김 의원 “임기 내 5호선 강동구간 증차 해낼 것”


김혜지 서울시의원, ‘5호선 강동구간 증차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김혜지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동1)이 지난 19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5호선 강동구간 증차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김 의원이 주관한 ‘5호선 강동구간 열차 혼잡도 개선방안 연구용역’이 완료돼 그 결과를 토대로 증차 및 배차간격 조정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김 의원을 비롯해 교통전문위원실 수석전문위원,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 수송운영처, 승무본부 열차운영처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시의회 연구용역 결과 5호선(하남검단산~강동) 역사 모두 기존 공사가 산출한 혼잡도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강동역은 최고 혼잡도가 181.3%로 기존 공사가 산출한 혼잡도 96.4%의 약 2배 수준”이라고 밝혔다.


5호선 강동구간 혼잡도
김혜지 서울시의원 제공

김 의원은 “지난 10년간 서울시와 공사, 그리고 주민을 대표한다는 의원들은 뒷짐만 지고 있었던 셈”이라며 “5호선 강동구간 혼잡도 해소를 위한 배차간격 단축 및 운행비율 현실화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운행비율 현실화를 반영한 강동구간 열차 증차를 반드시 임기 내 해내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5호선 강동구간 혼잡도 문제를 제기한 뒤 시의회 자체 용역조사 후 증차를 추진하고 있는 유일한 시의원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서, 방화동 건폐장 이전 급물살… 폐기물 처리업체

9개 업체와 환경 개선 등 협력 건폐장 부지에 공원 조성 기대

회색 산업도시서 녹색 생태도시로… ‘포항의 변신’

‘그린웨이 프로젝트’ 국내외 호평

강남구청장, 발로 뛰는 ‘비전 보고회’

30일부터 22개 동 찾아 설명회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