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주요 방한객 송출시장인 대만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신규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단체여행상품 개발과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MOU를 체결한 대만 8대 여행사는 콜라(可樂), 라이언(雄獅), 동남(東南), 백위(百威), 오복(五福), 신신(新晨), 찬성(燦星), 희홍(喜鴻)이다.
앞서 공사는 이들 여행사를 대상으로 도내 관광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상품 개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4/10~14일까지 여행사 주요 관계자 및 대만 매체 등 14명을 초청, 경기도 관광자원 팸투어를 실시한 바 있다.
공사는 또 KKDAY와 협업을 통해 경기관광을 소개하는 모바일 플랫폼 홍보 강화와 다양한 경기도 1일투어 상품 등을 개발해 코로나 이후 중화권 방한객의 주력 여행 형태인 개별 자유여행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KKDAY는 2014년 설립된 대만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으로 90여 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30만여 개 여행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매월 이용자 수가 900만 명 이상에 이르는 주요 글로벌 여행플랫폼 기업 중 하나이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대만은 방한객 3위의 시장으로, 섬 지역 특성상 상대적으로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이라 신규 관광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다. 고부가 관광상품을 개발할 경우 단체와 개별여행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효자 시장이다.”라며 “현지 주요 여행기업과의 지속적 협업 강화로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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