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간 전철역 3곳·대형 마트서
새달에 5차례 추가 실시 예정
서울 도봉구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민원상담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지역 내 전철역 3곳과 대형 마트 1곳에서 실시해 민원 총 97건을 접수했다.
구는 지난 2023년부터 ‘도봉구민 S.O.S, 구청장이 찾아가는 현장 민원상담’을 운영 중이다. 첫해인 2023년에는 187건, 지난해 454건의 민원을 수렴했다. 올해는 지난 6월 153건, 이번에 97건을 포함해 총 250건을 접수했다. 다음 달에도 전철역 주변에서 5차례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접수된 민원은 일반행정, 교통, 공원녹지, 청소환경 등 10개 분야다. 불법주정차 단속 등 일상 불편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답변했다. 또 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담당 부서에 전달해 이른 시일 안에 답변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특히 일방통행 구간 지정, 전철역 버드스파이크(비둘기 퇴치용 장치) 설치 등 관계 기관과 협의가 필요한 사안은 경찰서, 한국철도공사 등과 연계해 단계적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현장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규상 기자
2025-09-24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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