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는 플라스틱입니다” 경기도, 기념품 제공 등 자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나주 ‘갈등 병합 발전소’… “가동 더 못 미뤄” vs “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42년 된 국내 첫 광산촌 아파트, 태백 최첨단 ‘탄탄마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종교계, 코로나-19 극복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회적경제와 만나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2020년도 3대 종교 공동행사 」개최

기독교.가톨릭.불교 등 3대 종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0년도 3대 종교 공동행사를 "코로나-19 극복, 이웃사랑! 또 하나의 이름 “사회적경제” "라는 부제로 개최했다.
종교계는 종교계의 사회적경제 자원들을 연계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3대 종교 지도자가 참석하는 공동행사를 2015년부터 개최해 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기독교 주관으로 개최되며, 현장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중계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 콘서트 개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종교계와 사회적기업이 연계하여 우수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회적경제기업 등에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종교지도자상이 수여되었고, 종교별로 준비한 쌀 등 생필품을 희망상자에 담아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 등에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3대 종교, 사회적경제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이야기 콘서트가 각 종교방송을 통해 방송된다.
이번 이야기 콘서트는 사회적경제 참여 필요성에 대한 성직자들의 강연과 김윤주 기독교방송(CBS) 아나운서의 사회로 3대 종교네트워크 센터장들이 참석자로 참여하여 종교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종교계는 2012년부터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종단 내 사회적기업 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사회적경제를 통해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적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종교계는 코로나 19 위기극복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범종교계 선언을 통해, “이웃사랑.나눔.자비의 정신을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가 지속하도록 사회적 경제조직을 적극 지원”을 강조하였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연대와 협력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역사의 분기점마다 사랑.섬김.자비의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공동체를 결속시킨 종교계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하면서, “정부도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고 새로운 시도가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라고 강조했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정익수 (044-202-74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이번엔 장난감 경매… 비대면 문화 선도하는 중구

[현장 행정] 언택트 행보 돋보이는 서양호 구청장

“5년간 65만 가구”… 은희씨 당찬 꿈

조은희 서초구청장, 시장 출마 공약 발표 “하늘 아래 내 집 한 칸 갖게 해 드리겠다” 반값 재산세·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추진

구민과 정책 소통… 동대문 ‘협치 한마당 행사’ 연다

7일 오후 2시간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 유튜브 채널 시청 후 의견 제안도 가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