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참고] 원희룡 장관, 24시간 긴급 보고·대응체계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금천역·광명역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점검을 마친 후 국토교통부 긴급 상황점검 회의를 소집하여 실시간 피해·복구 상황과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하였다.

23시 현재, 도로는 신속한 복구작업을 통해 국도3호선 연천군 일대와 광주-원주고속도로 원주방향 14.4㎞ 구간은 전면 통행 재개가 이루어졌으며,

용인-서울선 서판교IC 인근, 국도43호선 화성시 일대, 국도31호선 인제 합강리 일원은 조속히 응급복구를 진행 중이다.

철도는 일산선 화정역 선로 침수 피해가 추가 발생(8.9, 17:26경) 하였으나, 신속한 실시간 대응을 통해 1시간 14분 만에 정상운행을 재개하여, 현재 운행 장애 구간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 호우 초기 7개 구간에서 침수·토사유입으로 장애가 발생하였으나 조속히 운행 재개



항공은 현재 피해상황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는 호우 상황 발생 이후 즉시 구성한 긴급주거지원반*을 통해, 수해지역 이재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수도권 내 ‘긴급지원주택‘ 물량을 확보 중이다.


* 국토교통부-LH 합동 TF로, 이재민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긴급 제공하기 위한 TF



원희룡 장관은 “밤사이 강우가 지속되어 추가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본부 및 소속·산하기관에서는 전국의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유사시 시간을 불문하고 즉시 보고 및 응급 대응체계를 구동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