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사이 좁아도 창문 낼 수 있게…” 서울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5분 정원도시’ 순항… 3곳 동행가든 조성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창업의 요람’ 노원, 스타트업 투자자 어서 오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구, 지역복지사업 평가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문학기행 열차’ 타고 춘천 가볼까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학(文學) 열차’ 타고 춘천 김유정 문학촌으로 떠나자.”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실레마을에서 열리는 김유정 문학제를 위해 서울∼춘천간 ‘문학기행 열차’가 운행된다. 김유정 문학기행열차는 2005년부터 운영돼 호평을 받은 프로그램이다.

24일 춘천시에 따르면 문학열차는 오전 9시45분 청량리를 출발해 춘천까지 운행된다. 객실에서는 유인순 교수와 함께 풀어보는 김유정 퀴즈, 삼행시 짓기, 점순이의 마음으로 불어보는 버들피리 등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열차가 춘천 김유정역에 도착하면 김유정 문학촌을 시작으로 움막 야학터, 봄봄의 봉필 영감네 집터, 주막터, 금병의숙, 수아릿골, 동백꽃의 산국농장, 산골 나그네의 물방아터 등을 둘러보는 문학현장 답사를 한다.

김유정 작품 속의 주인공 점순이를 찾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당차고 야무진 소설 속의 점순이를 빼닮은 미혼 여성을 뽑는 행사로 간단한 면접과 문제 풀이를 통해 현장에서 선발한다.

김유정 문학촌 앞 논에서는 소설 동백꽃에 나오는 닭싸움이 펼쳐지고 닭 멀리 날리기, 닭잡기 등 다양한 놀거리가 진행된다.

김유정 소설을 춘천 사투리로 낭송하는 ‘김유정 소설 입체낭송대회’도 열린다. 총각과 맹꽁이, 산골 나그네, 소낙비, 안해, 땡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대화의 묘미를 살리는 재미도 쏠쏠하다.

문학촌이 있는 춘천 신동면 증1·증3리 실레마을 주민들은 풍물장터를 운영, 방문객들에게 춘천 향토음식도 제공한다.

올해는 ‘봄봄’ ‘동백꽃’의 작가 김유정 선생 타계 70주년 행사로 예년보다 더 다채롭게 펼친다.

춘천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07-4-25 0:0:0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광진구, 맞춤형 지원으로 정비사업 속도 끌어올려

광장극동아파트 등 3곳 정비사업 공공지원 주민 궁금증 해소와 이해를 돕기 위한 정비사업 아카데미도

1만여명 참가… 중랑 ‘에코 마일리지’ 터졌다

1억원 적립… 서울 최우수구 선정

17년 막힌 길, 5분 만에 ‘휙’… 서초 고속터미

숙원 사업 해결한 전성수 구청장

중구, 흥인초 주변 전선·전봇대 싹 정리

안전사고 우려 내년 4월까지 철거 서울 지중화율 1위… “안심거리 조성”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