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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평균 3.8일이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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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병무청 등 5곳 최우수기관 선정

부산지방병무청, 울산광역시 등 12개 기관이 민원을 가장 빨리 처리하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들 기관의 평균 민원처리기간은 3.8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는 13일 민원처리시간을 법정기간보다 대폭 줄인 12개 기관을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빨리 처리하면 단축일수만큼 마일리지를 주고 우수기관과 담당자에게 인사 우대 등 특전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해 8월 도입됐다.

행안부는 지난해부터 시행한 74개 특별행정기관과 16개 시·도, 219개 시·군·구의 시행 결과를 평가한 뒤 최우수기관으로 부산지방병무청, 울산시, 서울 중랑구, 충남 공주시, 경남 하동군 등 5곳을 정했다. 충남 태안해양경찰서와 전주국도관리사무소, 충청북도교육청, 부산광역시, 대구 북구, 경기 연천군, 전남 나주시 등 7곳은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이들 기관은 지난해 민원처리기간이 평균 3.8일로, 법정처리기간(9.4일)보다 평균 59.7% 줄였다. 10일 걸릴 업무를 4일 만에 끝낸 셈이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09-7-14 0:0:0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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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