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1500권이 쫙~ 도봉구청 광장서 ‘야외도서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케데헌 김밥·떡볶이·빈대떡…송파 “외국인들과 요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오는 16일 용산글로벌교육지원센터 문 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구로구, 18일 구로청소년축제 열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공무원 정보화대회 싹쓸이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진구 공무원들의 정보화능력이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공인받았다.

구는 지난달 9일 정부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101개 기관이 참가한 ‘제16회 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 서울시 대표로 출전, 기관과 개인부문 모두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개인부문 장관상을 수상한 가정복지과 김세은(31)씨는 “각종 시스템과 정보를 활용할 줄 아는 능력은 정보화시대를 맞아 조직 및 개인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구의 적극적인 지원이 좋은 성적을 낸 비결”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는 공무원들의 파워포인트, 문서작성, 엑셀 등의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구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4월부터 각종 경진대회에 대비해 구 자체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직원들을 선발, 출전시켰다.

5급 이상 1명과 6급 이하 3명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광진구 선수단은 지난 6개월여 동안 평일 저녁시간과 주말도 반납하고 전문 강사로부터 특별 교육을 받으며 실력을 길러왔다. 또 자체 학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가며 실전에 대비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구는 지난 7월에 열린 제11회 서울시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서 ‘기관 우수상’을 수상, 행안부가 주관하는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 서울시 대표로 출전하는 기회를 거머쥐었다.

광진구는 이미 정보화능력 부문에서는 1위 후보로 손꼽힐 만큼 쟁쟁한 실력을 자랑하던 터였다. 2007년 서울시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기관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행안부 주최 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 ‘기관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등 굵직한 대회를 휩쓸었기 때문이다.

이런 명성과 실력을 바탕으로 구는‘2009년도 자치구 정보화역량 서울시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돼 6000만원의 인센티브도 획득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된 것이다. 또 지난해에는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제32회 국가생산성혁신대회에서 2008 국가생산성대상 ‘정보화 부문’ 대상도 차지했다.

정송학 구청장은 “구 공무원들의 뛰어난 정보화능력과 잘 갖춰진 행정 시스템은 광진구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민경기자 white@seoul.co.kr
2009-11-25 12:0:0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동 기부채납 시설, 지도로 한눈에 본다

통합 가이드라인 용역 착수

실종자 1분 만에 찾아… ‘AI 강서’

새달 4일 인공지능 특화도시 선언 산불 감시·로봇 등 22개 과제 확정

‘똥줍킹’ 노원 반려인의 펫티켓 한마당

25일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설채현 수의사 강연·입양 행사

중랑, 재난 취약가구 1150가구 안전 점검

12월까지 시설 검사·키트 배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