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만에 130m ‘두둥실’… 장난감 도시 같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청년 창업가 몰리는 관악S밸리… 미래가 가장 빨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국 초1 ‘늘봄학교’… 우울·불안 겪는 국민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촌 정착 첫걸음, ‘전남 귀어학교’ 인기몰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구 일자리 창출 한눈에 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분야·사업별 추진현황판 설치

은평구는 구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추진현황판’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현황판에는 올해 만들어 갈 일자리를 분야·사업별로 일목요연하게 표시했다. 올해 창출 목표인 8000여개 일자리에 대한 추진 현황을 정기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우영 구청장은 “구정 최우선 과제로 일자리 창출을 내걸었다는 점을 365일 잊지 않겠다는 의미로 현황판을 만들었다.”면서 “보다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악환 환경 속에서도 올해 일자리 창출 목표를 지난해보다 6% 늘려 잡았다.”고 말했다.

구는 올해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일자리 등 공공일자리사업과 취업정보은행을 통한 취업알선, 관급공사 지역주민 우선고용제 도입,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육성 등 민간일자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두꺼비하우징 민관합자회사, 전통시장 배송센터, 마이닥터클리닉, 신나는 애프터센터, 은마루 나눔카페 운영 등 은평구만의 독특한 일자리도 만든다.

구인 기업이나 취업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2층 세무민원실에서 운영 중인 은평구취업정보은행(351-6857)을 이용하면 취업알선은 물론 직업교육 안내 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2012-02-29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