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장애인·노약자 등은 거동이 불편해 업무 시간에 맞춰 구청을 방문하기 어려워 각종 부동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저소득 맞벌이 부부도 평일에 부동산 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해도 시간을 내지 못해 각종 민원을 해결하는 데 많은 불편을 겪었다.
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다리는 행정에서 벗어나 부동산 행정에 복지 마인드를 도입하기로 했다. 능동적인 부동산 민원 해결을 통해 주민 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게 목표다. 이에 따라 지적측량, 토지 이용 신청 및 상담, 토지대장 등 부동산 증명서 발급, 개별공시지가 상담 등 부동산 행정업무 전반에 대해 문의하면 구 직원이 집으로 찾아가 민원을 해결하는 방안이 도입됐다.
정현용기자 junghy77@seoul.co.kr
2012-04-0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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