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수도권 기업을 우리 지역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업 인프라가 완벽하고 기업에 혜택이 많은 우리 지역으로 오세요.”

지방자치단체가 수도권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기업을 한 곳이라도 더 유치해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경남도는 오는 1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수도권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5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대규모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도내 18개 시·군도 참여해 상담 부스를 설치하고 산업단지와 투자유치 프로젝트 등을 설명한다. 설명회에는 김두관 경남지사가 참석, 특화된 기업유치 인센티브와 최고 수준의 원스톱 서비스 등을 설명하고 지원을 약속한다.

경남도는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 오면 공장부지 매입비의 50%를 무이자로 융자해 준다. 분양률이 낮은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에는 10억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대전시도 지난달 25일 서울 구로구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수도권의 의료기기, 신재생에너지, 첨단부품소재 산업 관련 100여개 업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유치 설명회를 했다. 시는 산업시설 용지 개발계획을 비롯해 세종시 건설 본격화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선정에 따른 기업환경 개선 등을 소개했다.

광주시도 지난달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투자설명회’를 열어 수도권 8개 문화 관련 기업과 6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국종합·창원 강원식기자

kws@seoul.co.kr

2012-05-0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