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약하는 대학] “13개국 64대학과 교류… 변화는 발전의 시작 ”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근영 대진대 총장 인터뷰

“2012년 대진대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성년이 됐습니다. 스무살의 특권은 거침없는 도전과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에 있습니다.”

이근영 대진대 총장

제7대 이근영 총장은 대학의 성장과 발전은 변화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말했다.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끊임없는 자기혁신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해야만 기회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다는 의미다.

그러면서 “오늘날 대진대가 글로벌리더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굳건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사회적 변화속에서 구성원들이 일치단결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라며, 공로를 교직원들에게 돌렸다. 또 중국 캠퍼스(DUCC) 설립을 통해 시·공간적 개념의 한계에 묶여 있던 전통적인 대학의 교육방식을 다양화하고, 세계 13개국 64개 대학과 국제교류를 갖게 된 점을 자랑스러워했다.

국제감각을 지닌 글로벌인재를 양성하는 기본 토대를 갖출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이 총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자부심을 갖는 대학,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연구, 교육인프라, 취업, 국제화 등의 교육역량 지표를 발전시켜 대학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상봉기자 hsb@seoul.co.kr

2012-10-2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