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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은 대표

“1인 기업이라 대대적인 마케팅을 할 여력도 없고, 할 길도 없었어요. 하지만 요즘은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몬스터네일즈 제품을 열심히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 효과가 쏠쏠하답니다.”


이경은 몬스터네일즈 대표
몬스터네일즈 이경은(31) 대표는 자신의 브랜드 홍보수단으로 SNS를 꼽았다. 자신의 손톱에 직접 만든 워터데칼 스티커를 붙이고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린다. 이 대표는 11일 “은근히 파급 효과가 크다”면서 “SNS 친구들의 반응을 보며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무엇보다 돈이 들지 않는 홍보수단”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 대표는 온라인에 자신의 제품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몬스터네일즈의 디자인을 그대로 베껴 무단으로 사용하는 카피제품들이 나와 아쉬울 때도 많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제 워터데칼을 파는 분들이 많은데 어떤 분이 제 제품을 스캔해서 판매하는 걸 봤다”면서 “달리 대응할 방법이 없어 아쉬웠다. 더욱 열심히 해서 몬스터네일즈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고 토로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상당하다. 대부분의 네일아트숍에서 디스플레이용 워터데칼은 양면테이프에 붙여진 채 액자 안에 보관돼 손님들에게 보여지는 경우가 많다. 이 대표는 자신의 워터데칼만큼은 그렇게 관리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워터데칼과 함께 만들기 시작한 것이 팁블록이다. 네일아크 견본에 가격과 이름을 붙일 수 있는 일종의 네일아트 전시대다. 이 대표는 “팁블록에 대한 반응이 좋다. 외형에 대한 디자인 출원이 등록 결정됐고, 팁블록이라는 상표 출원도 등록 결정됐다”며 활짝 웃었다. 그는 “워터데칼로 대박을 내겠다는 무리한 욕심보다는 내가 디자인한 패턴이 많은 여성의 손톱에 전시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몬스터네일즈를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은 기자 kimje@seoul.co.kr

2013-08-12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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