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년 된 회현2시민아파트… ‘남산 랜드마크’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꼭 설치… 울주 관광·경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해공원’ 명칭 변경이냐, 존치냐… 공론화 속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클럽에 ‘물뽕’ 자가검사 스티커… 서울시, 유흥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명태 맛 보러 강원 고성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7일까지 명태축제 개최

강원 고성 ‘명태축제’가 24일 개막, 27일까지 나흘 동안 거진항과 거진11리 해변 일대에서 열린다.
24일 강원 고성에서 명태축제 개막을 알리는 고유제가 열리고 있다.
고성군 제공



고성군의 명태축제는 명태의 풍어와 어촌의 희망을 담은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양축제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축제 기간 각종 공연행사와 명태체험, 항구문화체험, 거리 이벤트, 가족체험, 전시행사, 장터시장, 연계행사 등 9개 분야 55개 단위행사가 다채롭게 이어진다.

첫날 개막 축하공연에서 국내 최정상급의 트로트 가수와 아이돌 그룹 등의 공연이 펼쳐진 데 이어 25일 고성문화예술콘서트에서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공연, 26일 7080콘서트에서는 1970∼80년대 유명가수 초청공연이 이어져 고성명태를 홍보하고 축제 분위기를 돋울 전망이다. 또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명태경매체험, 말린 명태를 20마리씩 꿰는 관태체험, 명태구이 한마당, 어선 무료시승, 활어 맨손잡기 체험, 명태투호 등의 체험행사가 축제 기간 이어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명태강정 맛보기 체험, 명태올림픽, 고성명태 4행시 짓기, 샌드아트체험(모래조각), 명태행운열차 확대 운영, 치어(강도다리) 방류행사, 명태연 만들기, 명태달고나 체험 등 17개 행사를 새로 마련했다. 이 밖에 명태홍보관, 해양심층수 홍보관, 고성녹차 전시 및 시음회 등 전시행사와 고성명태 판매장, 도루묵판매, 5개 읍·면 특산물판매장, 건어물매장 등 장터시장도 마련된다. 윤영락 고성명태축제위원장은 “올해 고성명태축제는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면서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양축제인 고성명태축제장을 찾아 어촌의 정취를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2013-10-25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