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눈길 끄는 출마 예상자] 최형욱 동구청장 예상후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재선 광역의원으로 지역정치 대표리더


최형욱 동구청장 예상후보

최형욱(56·새누리당) 부산 동구청장 예비 후보는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장·지방분권특별위원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의장 등을 거친 재선 광역의원으로 지역정치의 뉴리더 중 대표주자다. 국회 입법보좌관 출신으로 합리적인 성품,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대안 제시로 시민사회의 의정 활동 평가에서 해마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의원 절반 이상이 참여한 도시재생포럼 초대회장으로서 전국에서 관심을 끈 도시재생사업인 산복도로 르네상스의 물꼬를 텄다.

부산 최초 명예사회복지사로 이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조례를 제정했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생산적 복지에 성과를 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건강보험료 지원조례와 전통시장의 현대화 및 환경개선사업 등 서민들을 위한 정책과 예산 지원에도 앞장섰다. ‘원도심이 부산의 미래다’라는 저서도 내놨다. 그는 “다른 구보다 낙후된 원도심인 동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4-03-31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