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산단 37%가 노후… “재생사업 기준 낮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창업 청년과 지역이 동반 성장한다” 서울시 넥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1인 가구 고독사 없는 성동, 구민이 이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운전매너·보행환경 수준 ‘엄지 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왕도마뱀의 살벌한 코브라 사냥 순간 포착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형 코브라가 왕도마뱀에게 잘못 걸려 비참한 최후를 맞는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약 10개월 전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이 영상은 약간 메마른 듯한 들판에서 제법 큰 코브라 한 마리가 왕도마뱀에게 힘 한번 제대로 못쓰고 먹이가 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을 보면 왕도마뱀은 코브라를 전혀 겁내지 않는다. 코브라는 왕도마뱀이 공격하자 재빠르게 코브라 등을 물려고 한다. 하지만 왕도마뱀은 코브라의 몸통 중간을 문채 사정 없이 흔들어 코브라가 물 틈을 주지 않는다.


코브라는 왕도마뱀의 엄청난 힘에 의해 사방으로 이리저리 날려다닐 뿐이다. 결국 얼마후 코브라의 힘이 빠지자 왕도마뱀은 거침없이 삼켜버린다. 왕도마뱀이 코브라 사냥하는 동안 주변 돌더미 등에 몰래 숨어 이를 지켜보며 떨고 있는 듯한 들쥐들의 모습이 새삼 왕도마뱀의 가공할 힘을 느끼게 해준다.

영상= 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