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빠 캠핑 가요, 시설 좋고 가까운 강동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區, 그린웨이 가족캠핑장 확충

서울 강동구가 캠핑족 수요 급증에 따라 ‘가족캠핑장’ 확충에 나섰다. 서울시가 4억여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강동구 길동 일자산에 위치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강동구 제공

구는 17일 관내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을 오는 10월까지 23면 추가 조성한다고 밝혔다. 시가 진행하는 캠핑장 확충 사업의 일환이다. 시의 25개 자치구 중 자체적으로 캠핑장을 운영하는 곳은 강동이 유일하다. 이에 시는 지난 6월 3억 9000만원을 구에 지원했다.

강동그린웨이 캠핑장은 2009년 8월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남단에 1만 5000㎡ 규모로 조성됐다. 캠핑장 인근에 서울 둘레길 강동구간과 길동 자연생태공원 등이 위치해 다양한 체험 요소를 갖췄다. 연간 4만여명의 시민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캠핑장 규모 확대 외에 불편사항 개선과 편의시설 설치 등을 한다. 우선 지면에서 올라오는 습기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바닥면을 목재 데크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 각 텐트에는 야외 테이블을 설치해 편리한 음식 조리를 돕는다. 아울러 구는 2000㎡ 규모의 ‘유아숲 체험장’도 새로 조성할 계획이다. 아이들이 숲 속에서 다양한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시설을 설치한다.

확충된 캠핑장은 가족 단위의 캠핑 공간 외에 다양한 용도로 쓰일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에게는 생태체험 학습장과 단체야영장, 직장인들에게는 야외 워크숍 장소로도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서민들의 지갑이 얇아진 요즘 저렴한 비용으로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캠핑장 이용은 강동구 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5-08-1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