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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새 브랜드 최종 수상작 시민 투표로 새달 28일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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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서울’을 대신할 새로운 서울의 브랜드는 무엇일까. 서울시는 지난 7월 20일부터 지난 1일까지 실시한 ‘서울 브랜드 아이디어 국제 공모전’에 총 1만 6147개 작품이 접수, 이 중 수상작 30개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슬로건 부문에 1만 3975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부문에 2172개 등이 접수됐다. 이는 2002년 ‘하이서울’(Hi Seoul) 공모 당시 시민 참여(8064개)의 2배가 넘는 수치다. 또 그동안 국내에서 열린 브랜드 공모전과 서울시가 주최한 모든 공모전을 통틀어도 가장 많은 응모작품이 접수된 것이다.

수상작 30개는 서울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3대 키워드 ‘공존’, ‘열정’, ‘여유’를 가장 잘 담아낸 슬로건 10개와 BI 20개가 선정됐다. 이들 작품은 다음달 10일 서울브랜드추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3개씩 추려질 예정이다. 이어 같은 달 28일 ‘서울 브랜드 선정을 위한 1000인 회의’를 열어 시민들이 현장투표로 최종 1개 작품을 선정토록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서울 브랜드 최종 선정에 참여할 현장 시민 심사단 1000명을 다음달 4일까지 홈페이지(seoulbrand.go.kr)에서 모집한다. 새로 탄생할 서울 브랜드는 기존 브랜드인 ‘하이서울’을 대체해 내년부터 본격 활용된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새로운 서울 브랜드가 서울 경쟁력을 키우고, 시민들이 자긍심을 갖는 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9-09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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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