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30개는 서울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3대 키워드 ‘공존’, ‘열정’, ‘여유’를 가장 잘 담아낸 슬로건 10개와 BI 20개가 선정됐다. 이들 작품은 다음달 10일 서울브랜드추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3개씩 추려질 예정이다. 이어 같은 달 28일 ‘서울 브랜드 선정을 위한 1000인 회의’를 열어 시민들이 현장투표로 최종 1개 작품을 선정토록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서울 브랜드 최종 선정에 참여할 현장 시민 심사단 1000명을 다음달 4일까지 홈페이지(seoulbrand.go.kr)에서 모집한다. 새로 탄생할 서울 브랜드는 기존 브랜드인 ‘하이서울’을 대체해 내년부터 본격 활용된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새로운 서울 브랜드가 서울 경쟁력을 키우고, 시민들이 자긍심을 갖는 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9-09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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