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공임대 재건축해 23만호 확보… 공급 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 이달 착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교육에 개혁·혁신은 위험… 교육청엔 변화 바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왕시, 국립철도박물관 유치에 수원시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의왕시와 수원시가 5일 국립철도박물관 의왕시 유치와 문화·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과 염태영 수원시장은 의왕시청에서 국내 유일의 철도특구인 의왕시가 철도박물관을 유치할 수 있도록 수원시가 적극 지원하고, 양 도시 간 활발한 문화·관광 교류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김성제 의왕시장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5일 의왕시청에서 국립철도박물관 의왕시 유치와 문화·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 염 시장, 김 시장, 전경숙 의왕시의회 의장.

또 철도거점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관광콘텐츠 공동연구 및 개발 등을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전경숙 의왕시의회 의장,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 이봉환 국립철도박물관 유치위원회 위원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수원시를 비롯한 경기도 31개 시·군이 한마음 한뜻으로 국립철도박물관 의왕시 유치를 위해 힘써 주는데 감사 드린다”며 “철도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철도산업문화의 중심지인 의왕에 경기도의 염원인 국립철도박물관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2012년 8월 양 도시 간 우호 협력으로 경계조정을 마무리한 왕송호수에 오는 4월 20일 전국 유일의 호수순환형 의왕레일바이크를 개장한다”며 “국립철도박물관과 의왕레일바이크는 수원시와 지리적 인접성을 바탕으로 향후 양 도시의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현장에서 찾는 마포 ‘보육 정책 아이디어’

박강수 구청장 “교직원 처우 개선”

동작, 집중호우 피해 복구 비용 39억원 확보

박일하 구청장 “추가 확보할 것” 피해 조사 뒤 200만원 우선 지원

“독립기념관·교통 요지 특성 살려 천안을 ‘신한류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 호두과자 모티브 빵의 도시 선언 10월 10일 빵빵데이 청년들 몰려 K컬처 박람회로 천안 브랜드화 영화·웹툰·패션 한류 세계에 홍보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