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공임대 재건축해 23만호 확보… 공급 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 이달 착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교육에 개혁·혁신은 위험… 교육청엔 변화 바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 구석구석 가상현실로.. ‘360°BUSAN’로 360도로 돌아보는 가상현실 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전역 가상현실로 보세요.”

부산시가 부산의 구석구석을 360도 가상현실(VR)로 살펴보는 영상시리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가상현실 영상시리즈 ‘360°BUSAN’를 제작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360°BUSAN은 ‘보고싶은 곳을 360분 안에 360도 영상으로 본다’라는 의미다.

가상현실 영상은 기존의 평면 영상과 달리 시청자가 시야를 상하좌우로 돌려보면서 극대화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영상기법이다. 시청자들에게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채로운 풍경을 실감 나게 전달하고, 이용자들이 마치 부산의 곳곳의 현장에 실제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시는 올해 3·1절을 맞아 첫 편을 선보였고, 지난 9일에는 부산 낙동강유채꽃축제가 한창인 대저생태공원 유채꽃밭 풍경 가상현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공개 하루만에 페이스북 동영상 조회수 2만 2000여회, ‘좋아요’ 1000여개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누리꾼들은 “신기하다”, “축제에 직접 가는 대신 영상으로 대신하자”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부산시는 시 홈페이지에 ‘오늘 부산에서 보고싶은 곳’을 추천받은 뒤 영상을 제작해 시리즈 형태로 공개한다. 매달 부산시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감상할 수 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현장에서 찾는 마포 ‘보육 정책 아이디어’

박강수 구청장 “교직원 처우 개선”

동작, 집중호우 피해 복구 비용 39억원 확보

박일하 구청장 “추가 확보할 것” 피해 조사 뒤 200만원 우선 지원

“독립기념관·교통 요지 특성 살려 천안을 ‘신한류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 호두과자 모티브 빵의 도시 선언 10월 10일 빵빵데이 청년들 몰려 K컬처 박람회로 천안 브랜드화 영화·웹툰·패션 한류 세계에 홍보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