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 넘치고 웃음 묻어나는 기장멸치축제로 오세요”…22~24일 부산 대변항서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 넘치고 웃음 묻어나는 기장멸치축제로 오세요”


부산 기장군은 기장의 대표적 축제인 ‘제20회 기장멸치축제’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기장군 기장읍 대변항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열린 부산 기장멸치축제.
부산 기장군 제공

축제 첫날인 22일 오전 11시 개막기원제를 시작으로 깜짝 경매, 대변항 장기자랑, 라이브 공연, 어선 해상퍼레이드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7시 개막식과 더불어 축하공연이 시작된다. 23, 24일에는 풍물패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맨손활어잡기’, ‘대변항 가족선발대회’, ‘달인을 찾아라’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축제장 인근의 대변초등학교에 꼬마시인학교 시화전, 전동글라이드, 생활공예, 도자기체험,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가족단위 방문객의 만족도를 함께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열린 부산 기장멸치축제.
부산 기장군 제공

축제의 백미는 낮에 진행하는 멸치회 무료시식과 밤의 루미나리에 연출이다. 무료시식회는 축제 기간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기장사람들의 훈훈한 인심이 담긴 싱싱하고 맛있는 기장멸치회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밤에는 대변항을 루미나리에로 단장해 은은하고 이국적 분위기를 띠는 빛의 항구로 변신시켜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해 열린 부산 기장멸치축제.
부산 기장군 제공

특히 올해는 23억원을 들인 멸치테마광장과 상징탑이 완공돼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더욱 색다른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마광장의 중심에 있는 상징탑은 바닷속에서 은빛 비늘을 반짝이며 헤엄치는 멸치를 모티브로 우아한 곡선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야간에는 조형물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색의 수중등을 활용해 음악분수와 함께 화려한 모습을 표현했다. 이는 대변항과 인근 해안경관을 아우르며 해양 관광 도시 기장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멸치축제는 2002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0대 지역축제로 지정됐다. 2012년 60만명, 지난해 100만여명의 관광객이 멸치축제를 찾아 기장의 대표축제로 발돋움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대한민국 먹거리 축제의 원조인 기장멸치축제를 잊지 않고 찾아온다”며 “올해도 특별한 체험과 이벤트 등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는 만큼 오셔서 낭만과 감동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