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금연구역 흡연 발견 시 눌러주세요”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금연벨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금연구역 흡연 발견 시 눌러주세요.”

금연구역인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흡연자 발견 시 누르면 금연 안내방송이 나오는 ‘금연벨’이 설치됐다.

부산 서구는 지난 1일부터 송도해수욕장 임해행정봉사실 건물 1층 남자화장실 입구와 인근에 설치된 덩굴 식물이 타고 올라가도록 만들어 놓은 아치형 구조물인 퍼걸러 등 2곳에 금연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금연구역 안내방송시스템은 금연구역에서 흡연자를 발견하고 금연벨을 누르면 옆에 설치된 금연알림단말기에서 “이곳은 금연구역입니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흡연을 삼가 주십시오. 금연구역 내에서 흡연 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라는 안내멘트가 흘러나와 자연스럽게 금연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설치한 금연벨

안내방송이 5초 뒤에 나오도록 설정돼 있으며, 스마트폰 알림앱을 실행해도 송출돼 흡연자와 비흡연자 사이에 발생할 수도 있는 갈등의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게 돼 있다. 이번에 금연벨이 설치된 곳은 평소 흡연관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곳으로 서구보건소는 금연구역 안내방송시스템이 효과가 있으면 버스정류소 등 지역의 다른 다중이용 장소에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송도해수욕장은 2011년 금연구역으로 지정됐으며, 이곳에서 흡연하다 적발되면 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