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력 대권 주자 반기문 총장 팬클럽 또 생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력 대권 주자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한 팬클럽이 조직화에 나섰다.

반 총장 지지 모임인 ‘반딧불이’는 24일 반 총장 고향인 충북 음성에서 창립 준비위원회를 발족했다. 발족식에는 50여명이 참가했다. 이 모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충북지역 일부 국회의원, 도의원, 기초자치단체장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음성에서 활동하는 청·장년 회원 80여명은 25일 반 총장 생가 인근 보덕산 산행과 반기문 평화랜드 음악회로 결속을 다진다.

반딧불이는 오는 10월쯤 출범식을 갖고 반 총장이 임기를 마치는 12월 이후 본격 활동할 계획이다. 단순 팬클럽 성격을 넘어 내년 대선을 앞두고 반 총장의 인간적 매력과 외교관·유엔 수장으로서의 업적을 부각시켜 우호적인 분위기를 확산하겠다는 것이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이 모임 관계자는 “반딧불이는 반 총장의 업적을 알리기 위해 청장년 중심으로 SNS에서 결성된 모임”이라며 “반 총장이 임기를 잘 끝내도록 지원하고 나라를 위해 더 봉사할 기회를 주면 열심히 돕겠다. 너무 정치적으로 보는 것은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반딧불이는 반 총장이 어려운 가정환경을 딛고 성공했다고 해 형설지공(螢雪之功, 반딧불과 눈빛으로 글을 읽어가며 고생 속에서 공부함)과 반 총장의 성을 은유해 이름 지어 만든 팬클럽으로 SNS 등 온라인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SNS 회원은 759명으로 올해 말까지 10만명까지 모집한다는 목표다. 회장 한명과 시·도별로 17명의 부회장을 두고 있다. 이 외에 반 총장 팬클럽에는 ‘반기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반기문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모임’, ‘대한민국 동서화합과 남북평화통일을 위한 모임’ 등이 있다.

음성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