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화 강진군’, 전국 지역문화지수 1위 쾌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강진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지역문화지수 전국 1위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6월 28일 발표한 ‘2014년 기준 지역문화실태조사’ 결과 강진군은 ‘문화정책’ 분야에서 시 단위 자치단체들을 제치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군은 2013년 기준 군단위 평가에서도 1위에 올라 2연패를 기록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해 마케팅 원년을 선포하고 강진읍에 오감통 중심 노래도시를 조성하고, 감성체험의 롤 모델로 평가받는 푸소(FUSO)체험, 영랑생가와 시문학파기념관을 중심으로 한 문학감성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 365일 지역민에게 문화의 향기를 전하는 강진아트홀, 새롭게 각광받는 백운동정원, 지역민 대상 각종 문화 행사 활성화 등 선도적인 문화정책 수립과 지속적인 예산 집행으로 전국 제일의 문화관광도시로 가꿔나가고 있다.



특히 오감통 중심 노래도시 조성의 경우 군 단위 최초로 국비 10억원을 확보했고, 푸소체험은 ‘외할머니댁’에서 1박 2일 또는 2박 3일간의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수학여행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규모 공연장과 관련시설이 들어서 있는 강진아트홀의 경우 2014년 기준 자체 기획공연 23회에 연인원 1만여명, 전시행사 14차례에 9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문화도시’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강 군수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했던 점이 높이 평가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강진 문화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