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은 1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광고상과 공익캠페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단이 출품한 TV캠페인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는 산업재해 예방이라는 공익성과 시청자 이해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캠페인에는 건설현장 추락, 밀폐공간 질식, 지게차 충돌 사고 등 산업현장 위험 요인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모습을 담았다. 공단은 지우개와 연필이 등장하는 스케치기법과 애니메이션, 실사를 모두 활용해 집중도를 높였다. 이 캠페인은 지난 10월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2016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안전·보안 비디오 부문 금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2016-12-02 2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