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기열 서울시의원, 강남초등학교 인조잔디운동장 준공식 참석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기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은 지난 15일 강남초등학교(동작구 강남초등길 15, 상도1동) 인조잔디구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박기열 서울시의원(뒷줄 오른쪽 네번째)이 지난 15일 강남초등학교 인조잔디구장 준공식에 참석해 행사를 갖고 있다.
이 날 준공식에는 박기열 의원을 비롯해 이병화 강남초등학교 교장선생님, 강남초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장 등 많은 학부모 들이 참석했다. 학부모, 야구부 학생들과 잔디구장을 구석구석 둘러보고 마음껏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함께 기념촬영 등을 하며 인조잔디구장의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

과거 강남초 운동장 우레탄트랙 등에서 기준치의 16배를 초과하는 납성분이 검출되었고, 결국 2016년 7월에 트랙 및 농구장이 전면폐쇄 되어 체육 및 야외 수업을 할 수 없었던 적이 있었다.

올해 9월, 서울시 특교 2억6천6백만원의 예산으로 인조잔디구장이 완성되었고 이제는 강남초 학생들과 주변의 주민들께서도 마음껏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박기열 의원은 “1년 전 강남초등학교 운동장 시설에서 16배가 넘는 납성분이 발견된 후 운동장 등이 폐쇄되었을 때 박원순 시장님과 학교를 함께 방문한 적이 있다. 당시 학부모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친환경 운동장 조성을 약속했다. 박원순 시장님이 약속을 지켜주셔서 감사를 드린다. 2018년에는 높이조절 가능한 책걸상 300조 교체, 창호교체, 칠판교체, 교사동 도색, 강당동 방송시설 개선 예산 약 2억원이 반영되었다. 앞으로도 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