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목형시장육성사업은 대형마트 확대로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의 개성을 살려 ‘1시장 1특색화’하고 경쟁력을 갖춘 고객만족형 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전통시장별 특성을 살리고 자생력을 갖춰 전통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해 가도록 지원을 할 계획이다.
방신전통시장은 꽃 특화거리 조성을 위한 시장브랜드 개발을 필두로, 시장 입구 상징물 조성, 간판개선, 꽃 특화상품 개발 등 총 10개의 세부사업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지난 1월 진행된 사업만족도 조사에서 방신전통시장은 전국 60여개 시장중 사업성과 만족도 1등 시장으로 선정되었고, 매출도 크게 늘어나고 고객들이 더욱 좋아하는 시장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앞으로 큰 발전이 기대된다.
황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방신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더욱 더 쾌적하고 즐거운 구매환경을 제공하여 시장과 강서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