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는 없다… 구청에 캠핑장 연 서초

자치구 여름나기 맞춤 대책 눈에 띄네

강동 건강도시 정책에 반한 몽골

몽골 대표단, 성일초 방문

상인이 변해야 중구 전통시장이 젊어진다

[현장 행정] 신중부시장 찾은 서양호 구청장

청년·어르신 함께하는 은평 ‘일자리 카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4일 열린 서울 은평구 응암1동에 새로 들어선 더스토리 카페 개소식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 청년·노인 근로자, 구 관계자 등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할 카페의 첫출발을 축하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가 청년, 노인에게 모두 일자리 기회를 주는 세대결합형 일자리 카페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은평구 응암1동에 둥지를 튼 더스토리 카페는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대가 함께 일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구가 추진하는 세대결합형 기업 발굴·지원 사업 8개 가운데 하나다. 카페에서는 청년 근로자 1명, 노인 근로자 3명이 함께 일한다. 청년은 커피 등 음료 제조, 재고 관리 등 카페 운영 전반을 도맡는다. 노인은 음료 제조와 고객 응대, 매장 위생 관리 등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더스토리 카페에 참여하는 한 노인 근로자는 “이 나이에도 바리스타 경력을 가지고 일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 동료들과 함께 카페를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께 맛있는 커피, 즐거운 추억을 안겨 드리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세대결합형 기업 발굴·지원 사업은 은평구에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과 노인을 함께 고용해 일할 기회를 주는 지역의 기업이나 단체에 구가 오는 12월까지 인건비 지원, 교육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줌으로써 지역 일자리 여건을 개선하려는 취지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06-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불매 조롱 日언론인 “삼성스마트폰이나 사지마

“반일 애국 증후군의 일종” 주장“인터넷에서만 보여주기식 불매” 폄하한국 비판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일본 우익 언론인인 구…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성동

정원오 서울성동구청장

소녀상 닦다 눈물흘린 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새만금공항으로 천년전북 도약”

송하진 전북도지사 인터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