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가을 축제…안양·시흥시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 동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랜(LAN)선음악회 등 독톡한 방식 개최


안양시는 2020 안양시민축제 ‘우선멈 춤’을 11월까지 두 달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은 안양시민축제 포스터. 안양시 제공

아직 코로나19가 진정세로 돌아서지 않아 경기도 각 지자체가 가을 축제를 잇따라 취소하는 가운데 일부는 각자의 독특한 방법으로 다양한 시민축제를 벌이고 있다. 오랜 집콕 생활로 지친 시민들 갈증을 달래기 위해 각 지자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동영상 플랫품 등을 활용하고, 드라이브스루 방식 등 다양한 비대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6일 각 지자체에 따르면 안양시는 2020 안양시민축제 ‘우선멈 춤’을 11월까지 두 달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를 극복해 다시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 우선 하던 것을 잠시 멈추고 회복과 치유를 위해 희망을 춤추자는 의미를 담았다.

축제는 대규모 시민이 모이는 개폐회식 없이 온라인 상에서만 진행한다. 대신 지역 출신 세계적 안무가가 함께하는 테마영상을 공개해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코로나를 이겨내는 시민일상을 담은 영상공모전, 축제의 테마곡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SONG공모전이 펼쳐진다. 비대면으로 춤을 배워보는 온라인 댄스 워크숍도 열린다.


코로나19여파로 시흥갯골축제를 한곳에서 줄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100인 갯골랜(LAN)선합창단 공연 영상.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코로나19여파로 시흥갯골축제를 한곳에서 줄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100인 갯골랜(LAN)선합창단 공연영상을 5일 공개했다. 이 공연은 시흥갯골축제 누리집과 한 동영상전문 플랫폼으로 중계하며, 시흥시민 170여명이 참석한다. 역시 오는 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하남시는 시 승격 기념하기 위해 시작 매년 벌이는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를 역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시의 대표 문화재인 이성산성을 테마로 역사적 사실과 유물을 현대적 축제 콘텐츠로 구성한 축제다. 백제의 옛 도읍지라는 하남의 역사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행사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오랜 집안 생활로 지친 시민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