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평생 배움터’ 공부하며 일자리도 나눠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평생교육 3대 지원사업’ 15개 선정 추진
강사 양성·학습 동아리·동네 강좌 지원


지난해 서초구가 ‘평생교육 3대 지원사업’의 하나로 실시한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 강사단이 강의를 하고 있다.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가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지원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3대 지원사업’을 올해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평생교육 3대 지원사업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민의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동네배움터운영 지원사업 등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지난 2~3월 공모해 15개의 사업을 선정해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은 구가 운영(직영, 위탁)하는 평생학습기관의 강사양성 과정을 이수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으로 구성된 단체에 강의 기회를 제공한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사교와 친목이 아닌 인문, 문화예술 등 학습과 관련된 정기적인 활동을 하는 5개의 동아리를 선정해 학습활동 운영을 지원한다.

동네배움터 운영 지원사업은 주민 접근성이 높은 소규모 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한다.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학습코디네이터로 양성하는 마마펭귄 동네 배움터(서초권역) 등 4개 권역별 5개 배움터를 운영한다.

사업은 서초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궁금한 사항은 서초구 교육체육과(02-2155-8827)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색과 교육 자원을 충분히 활용한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구민과 소통하고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서초구 열린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5-0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