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세 유가보조금으로 지방재정 통계 왜곡 심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댐 운영 미흡 등 총체적 부실” vs “인재를 구조적 문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도탄 해외 부품 제때 확보 못해 전력 공백 우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남양주 이석영도서관, 국회도서관 5000번째 협정기관 됐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광한 (오른쪽)남양주시장과 현진권(왼쪽) 국회도서관장이 24일 학술 정보 상호 협력 협정 체결을 ㅋ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양주 제공

경기 남양주시는 24일 화도읍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에서 국회도서관과 학술정보 상호 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은 국회도서관의 5000 번째 협정 기관이 됐다.

이날 협약식은 조광한 시장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박병석 국회의장은 영상을 통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의 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협정에 따라 두 기관은 디지털 정보 자원 공유와 직원 연수·교육 등에 협력하고 문화예술 관련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특히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에서 3억 면이 넘는 국회도서관 디지털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월 문을 연 이석영 뉴미디어 도서관은 화도읍 1800㎡에 지상 4층,전체면적 4900㎡ 규모로 건립됐다.

이 지역에 청소년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해 ‘청춘문화’ 콘셉트를 적용했다.

또 청소년들에게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나라 사랑과 희생정신을 본받게 하고자 도서관 이름에 ‘이석영’을 넣었다.

도서관 내부에는 2층과 경계를 없앤 계단식 관람존과 미디어 월 등이 설치돼 TED형 강연과 공연을 진행할 수 있다.

국내 도서관 최초로 뮤직 아트홀이 조성됐으며 개인 미디어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터·뮤직·댄스·트레이닝 스튜디오 등도 들어섰다.

현 국회도서관장은 “5000번째 학술 정보 상호 협력 협정을 남양주시 청소년을 위한 뉴미디어 특화 도서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맺게 돼 더욱 뜻깊다”라고 협약을 추진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조광한 시장은 “이석영 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살아 있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국내 최고의 국회도서관이 상호 협력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두 도서관의 상호 협력이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꽉 막혔던 길, 소통의 길로 뻥~ 20년 묵은 체증 뻥~ 뚫린 양

[현장 행정] 남명초 앞길 찾은 김수영 구청장

폭염 속 대기줄?… 영등포 선별진료소, 호출번호 띠링

구 홈피서 대기인수 등 실시간 알림

북가좌6 재건축 수주전 과열… 서대문 ‘옐로 카드’ 빼들었

롯데건설·DL이앤씨 등 입찰 참여 경쟁 문석진 구청장 “불법행위 엄중 조치를” 금품수수 적발땐 선정취소·과징금 부과

‘약자와 동행’ 나선 서초 엄마 행정… “기회는 공정, 복지

[서울 구청장과 톡톡 25시] 조은희 서초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