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부혁신 새천년세대와 함께 만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종시 행정안전부 제1별관 내부에 붙어있는 행안부 로고. 사진=연합뉴스

정부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새천년세대와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는 자리가 열린다.

행정안전부는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청년 현장학교’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의 ‘열린정부 파트너십’ 활동을 소개하고 열린정부 활동에 이른바 ‘MZ세대’로 불리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열린정부 파트너십은 정부와 시민사회의 협력을 기반으로 각국 정부의 투명성, 반부패,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국제협의체로 78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 정부가 제11대 의장국으로서 제7차 글로벌 서밋을 12월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청년 현장학교는 열린정부 파트너십의 국내 민관협의체인 대한민국 열린정부 포럼에 속한 청년 워킹그룹 활동의 하나로, 대학생·청년들이 정부의 혁신 현장을 방문해 정책 담당 공무원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조상명 행안부 정부혁신기획관은 “다각도의 소통을 통해 MZ세대가 정부의 활동을 이해하고 정부의 중요한 파트너로 성장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와 소통의 통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