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어 독·프·영 입점… 전세계 공략
김·전복 등 해조류 외 유기농제품 인기
전남도는 지역 농수산식품이 미국 온라인시장인 아마존에 이어 유럽 아마존에 진출하는 등 판로를 넓히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지난 23일 장성 aT비축기지에서 미국 아마존 판매를 위한 23개 제품 16만1000달러 상당의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이로써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을 통해 모두 272만달러의 온라인 수출을 달성했다.
현재 미국 아마존에는 지역 대표 수산물인 김·전복·해조류를 비롯해 농산물 가공식품인 고추장·유기농 표고·매실·배·유자주스 등 30여개 품목이 입점해 있다. 도는 오는 27일 유럽 아마존 판매용 제품 8만8000달러 상당의 수출 제품 상차식을 추가로 갖는다.
현재 미국 아마존에는 30여개 품목 80여개 제품이 입점해 있다. ‘전남도가 보장하는 품질’, ‘안전한 먹을거리’라는 점을 SNS 등을 통해 홍보하면서 250만 동포는 물론 현지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7월말 현재 전남 브랜드관 개설 초기 대비 500%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2021-08-25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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