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26곳 대상 인권침해 실태조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간제 포함 7400여명 대상
온라인 설문과 방문 조사 병행


경기 수원시 팔달로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오는 10월에 산하 26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한다고 2일 밝혔다.

도가 공공기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인권침해 경험 조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도 인권센터는 산하 기관 직원 7400여명(기간제 근로자 등 포함)이 대상이다.

기관 및 응답자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 설문과 방문 조사를 병행하는 등 외부 전문기관과 인권센터가 함께 맞춤형 조사를 한다.

고용 형태나 직급 등을 이유로 기본적 권리를 부당하게 제한하는 등 차별 소지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성폭력 피해 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인권침해 사실이 확인되면 ‘경기도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직권 조사를 시행해 피해자 지원,구제 시스템 정비 등 개선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도 인권센터 관계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도 공공기관의 인권침해 상황을 매년 점검할 계획”이라며 “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