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희시 경기도의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개선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군포2)은 2일 경기도 공공기관 평가 부서로부터 도 산하 공공기관 경영평가 실태와 현황 등에 관한 보고를 받고 향후 기존 평가 체계보다 발전된 공공기관평가 개선방안을 주문했다.

정희시 의원은 종전 공공기관 경영평가 현황을 보면 일부 기관만 지속적으로 상위 등급을 받고 있어 평가지표에 구조적인 문제점이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히려 현장에서 대민업무를 하지만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한 기관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냈다. 이에 담당부서에서도 도 공공기관의 특성을 고려해 공정하고 발전적인 평가 체계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평가가 현장으로부터 공감을 얻고 조직에 긴장감과 역동성을 부여하는 보완작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기획재정부에서도 지난달 31일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를 전면개편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개편안에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대한 평가단 전문성 강화를 통한 검증제도 활성화 및 과도한 성과급 지급 방지 등 윤리경영도 포함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